아... ㅅㅍ 잼난거 없나...
by 요다사부
카테고리
전체
천천히 같이 걷기
보고 듣고 즐기기
먹고 싸돌아댕기기
나 혼자만 즐기기
일하기
기타 잡소리
미분류
최근 등록된 덧글
91년도에 광주에서 학교..
by 김찬숙 at 09/09
구글링 죽어라고 했는데..
by 요다사부 at 06/18
구글링좀 해보시면 나올..
by mainhy at 05/20
태그
목살 막국수 청와대 강원 쓰레기 용산구 3.1.3 참숯 전자랜드 댐방류 광화문 홍돈 음식점 밥집 벽돌 맛집 전경 삼교리 동치미 강릉 아이폰 OS 임진강 바베큐 오마이뉴스 우끼는세상 업그레이드 을지훈련 광복절 항정살
전체보기
이글루 파인더

이전블로그
2010년 05월
2010년 03월
2010년 02월
more...
rss

skin by 네메시스
[음식] 강원 강릉시 -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친구들과 함께 찾은 강릉에서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를 찾았다. 사실 난 어디 가는지도 모르는채 맛있는 막국수집에 간다길래 손에 이끌려 가보니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집이었다. 미사리에 있던 곳과 이곳은 동치미 맛이 다르다. 미사리의 동치미는 좀 더 달았다. 이곳으로 안내한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니 이곳도 분점이고, 본점에 가면 좀 더 군냄새 나는 동치미로 해준단다. (이날 내가 간 곳은 남항진점이고 강릉에 여기 말고 교동에 지점이 하나 더 있다. 본점은 주문진읍 삼교리에 있는 걸로 알고 있다) 막국수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분점은 좀 더 대중적인 입맛에 맞게 바꾼것이리라. 하지만 집에서 동치미 국수를 많이 먹어본 나는 본점에서 낸 다는 그 동치미막국수가 먹어보고 싶어졌다. 다음에 강릉에 가면 꼭 먹어봐야 겠다. 추가로 안 사실. 영동과 영서로 나누어 영동쪽은 물막국수를, 영서쪽은 비빔막국수를 낸다고 한다. 그래서 지난번 원주 향교막국수에서는 비빔막국수를 추천해주었나 보다.

덧) 이날 애피타이저로 먹은 수육맛은 향교막국수에 비하면 그닥 좋지 않았다.
by 요다사부 | 2009/08/14 18:14 | 먹고 싸돌아댕기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tteah.egloos.com/tb/508075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