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ㅅㅍ 잼난거 없나...
by 요다사부
카테고리
전체
천천히 같이 걷기
보고 듣고 즐기기
먹고 싸돌아댕기기
나 혼자만 즐기기
일하기
기타 잡소리
미분류
최근 등록된 덧글
91년도에 광주에서 학교..
by 김찬숙 at 09/09
구글링 죽어라고 했는데..
by 요다사부 at 06/18
구글링좀 해보시면 나올..
by mainhy at 05/20
태그
광화문 항정살 청와대 쓰레기 강원 3.1.3 동치미 을지훈련 벽돌 OS 댐방류 음식점 광복절 맛집 업그레이드 임진강 강릉 홍돈 전경 오마이뉴스 참숯 용산구 목살 막국수 삼교리 밥집 전자랜드 바베큐 우끼는세상 아이폰
전체보기
이글루 파인더

이전블로그
2010년 05월
2010년 03월
2010년 02월
more...
rss

skin by 네메시스
[음식] 서울 강남역 - Japanese Dining 탄
라켓볼 치러 갈때 쓸 스포츠백을 보러 강남역 쪽에 갔다가 점심도 먹어야 해서 슬금슬금 둘러보았다. 주로 술집이나 카페가 많아서 혼자 밥먹어도 괜찮을 만한 곳을 찾는다는건 쉽지 않았다. 결국 인도 커리랑 일본 라멘 쪽으로 압축을 하게 되었는데, 늦게 먹는 점심이라 매운 인도 커리는 부담이 될 것 같아 일본 라멘 쪽으로 가닥을 잡게 되었다. 강남역쪽에서 제일 인지도가 높았던 일본 라멘 전문점인 하타카야는 지난번에 가봐서 이번에는 다른 곳으로 가보게 되었다. 

Japanese Dining '탄'은 시티극장 뒷편 미니스탑 건물 지하에 있다. Japanese Restauran이라고 하기에는 나오는 음식이 좀 일상적이고, Izakaya라고 하기엔 안주보단 밥거리가 많아서 Japanese Dining이라고 이름을 붙인거 같다. 메뉴에는 돈카츠 류, 라멘 류, 덮밥류, 우동 류, 구이 및 꼬치류까지 커버하고 있다. 물론 저녁에는 오뎅이나 꼬치들을 안주 삼아 술도 한잔 할 수 있도록 사케도 준비되어 있다.
내가 먹은 건 미소라멘 세트. 원래 미소라멘 가격은 6천원이지만 여기에 1천5백원을 더 내면 미니 돈카츠(5조각)와 샐러드, 밥이 딸려 나온다. 아마 최근에 먹은 일식, 돈카츠 집 중에서 가격대비 내용물 구성은 제일 좋은거 같다. 대부분 세트메뉴는 돈카츠나 히레카츠가 주가 되고 미니 우동이나 샐러드가 딸려나오는 형태인데, 여긴 라멘이 주가 되고 돈카츠가 부가적으로 딸려나오는 차별점이 있다 하겠다. 개인적으로 튀김류의 음식에 대한 부담감(좋아하지만 먹을 수 없는 아픔 ㅠ.ㅠ)을 가지고 있는 나로선 나름 내 스스로에게 제시할 수 있는 타협점이라고나 할까.
미소라멘은 내가 기대했던 맛 대로 구수하고 담백하다. 어떤 가게처럼 기름이 너무 많지도 않고 적당해서 느끼함도 없다. 일본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미소라멘이 기름기가 없이 구수하고 담백해서 그런지 난 차슈가 좀 적더라도 느끼하지 않은게 좋다. 그릇이 좀 작아서 국물을 많이 먹는 사람에게는 국물이 가뭄에 땅속으로 스며들듯 팍팍 줄어드는게 흠이겠지만 왠만한데 가서는 국물을 남기는 나에게는 양도 적당했다. 다만 돈카츠는 그다지 튀김옷이 두껍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는데 너무 바싹하게 튀겨서인지 아니면 기름이 다 안빠져서인지 그것도 아니면 고기가 이상한건지 고기맛이 적게 느껴지는게 좀 아쉬웠다.
점심 이벤트로 여러명이서 메뉴를 시키면 돈카츠 같은걸 하나 더 공짜로 주는 게 있던데 다음번엔 회사 사람들하고 같이 와서 여러가지를 먹어봐야겠다.
by 요다사부 | 2009/03/03 18:53 | 먹고 싸돌아댕기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tteah.egloos.com/tb/481293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